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블로그 운영팁] 광고 개수 초과에 따른 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 보류, 사이드바 광고 확인하자!

문채있다 2021. 9. 14. 22:10
반응형
728x170

 

뜬금없는 문자와 이메일이 왔다.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습니다]라는 내용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고 관리에서 확인하라 한다. 다음(DAUM) 저품질을(관련 글 : [블로그 운영팁]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원인 및 해결 과정(여기))겪어봐서 이런 내용은 불편하다! 사실 애드핏 수익이 나쁘지 않아 더 신경 쓰인다. 

 


카카오 애드핏이란? 
티스토리의 수익 계정 중 하나로 PC, Mobile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며 카카오에서 운영한다. 블로거 입장에선 확정 적립금과 예상 적립금에 대한 개념이 필요하다. 

- 예상 적립금 : 매체가 광고 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있다. 또한,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이 될 수 있다. 


- 확정 적립금 : 일정 기간 동안 누적된 예상 적립금이 매월 1회 전환된 금액을 말한다. 전환된 확정 적립금은 5만 원 이상일 경우 지급 신청이 가능하다. 

 

반응형


문제 원인은? 
문제 원인에 대한 정확한 사유가 적혀 있다. 한 페이지당 광고가 4개를 초과하여 게재되어 있어 보류되었다는 내용이다. 자동 광고를 쓰는 입장에서 사이드바에 광고 코드를 넣은 게 문제가 됐을 거 같다. 그런데 4개나 넣었다고? 이 부분이 의문이다. 

 


해결방법은? 
평소에 모바일로 포스팅을 하는 입장에서 사이드 바에 출력되는 광고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데스크톱 웹사이트 버전으로 바꿔 블로그를 확인했다. 


카카오 애드핏에서 송출되는 광고가 막혀있다. 또한 사이드바에 4개의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확인된다. 사이드바에 분명 데이블 코드도 입력했는데 애드핏으로 변경되어 있다. 

확인 결과 데이블 티스토리 플러그인 종료를 안내드립니다라는 공지가 있다. 이 부분이 원인인 듯하다. 관리를 못한 부분이라 수정 후 재심사 요청을 했다. 



사이드바에 있는 4개의 애드핏 광고 코드를 1개로 변경했다. 혹시나 몰라서 애드센스도 1개로 변경했다. 이제는 기다리는 일만 남았다. 


단순히 무효클릭만 주의하자 생각했다. 불찰이다. 각 수익 매체의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은 꼭 확인해야 내 수익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심사대기는 보통 1~2일 걸린다고 하니 차분히 기다려봐야겠다. 

통보는 순간이지만 해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오로지 나의 몫이다. 광고 개수 제한 꼭 확인하자!

 

less is mor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