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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 보류(관련 글 : [블로그 운영팁] 광고 개수 초과에 따른 카카오 애드핏 매체 심사 보류, 사이드바 광고 확인하자! (여기))를 경험하면서 광고 운영정책을 살펴보고자 한다. 공통된 내용이 많기에 통합해서 보겠다. 텐핑은 현재 사용하지 않기에 제외한다.
티스토리 광고정책 유의사항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
1. 직접 클릭
자신의 사이트 광고를 직접 클릭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2. 유도 클릭
다른 사람에게 광고 클릭을 부탁하는 경우 혹은 블로그 내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를 입력한 경우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구독자의 반복적인 광고 클릭도 위험하지 않을까?
3. 의도된 광고 배치(수동 광고)
본문 이미지 밑 혹은 링크, 재생 버튼, 다운로드 버튼 등에 광고를 배치해 광고 클릭을 유발하는 경우에 해당한다.
4. 광고 코드 수정 (HTML 관련)
광고 코드를 임의로 수정해 추가 이익을 내는 경우에 해당한다.
5. 리워드 관련 콘텐츠 입력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광고 클릭을 유도해 2차 수익을 내는 링크를 입력할 경우에 해당한다. 유튜브도 광고 수익을 내는 매체이므로 해당되지 않을까?
6. 채팅•메신저와 같은 동적 콘텐츠 입력
콘텐츠와 함께 광고를 동적으로 불러오는 경우에 해당한다. 블로그 소통은 댓글로만 하는 게 좋지 않을까?
7. 사이트 내 콘텐츠 주의사항
과도한 욕설, 성인/음란 표현 콘텐츠, 약물(주류 및 담배 포함) 포스팅 혹은 저작권으로 보호된 자료를 무단 사용한 경우에 해당한다. 의외로 [스트리밍] 단어를 사용해 정지당한 경우도 있다고 한다.
8. 광고 개수
한 페이지당 광고 개수가 4개를 초과한 경우 해당한다. 블로그 초기에 사이드바에 광고 코드를 넣고 신경 안 쓰고 있었다면 꼭 확인해보자.
자동 광고를 사용하는 게 뭐든 제일 편할듯하다. 건강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은 검색을 통한 방문자 유입이다. 또한, 방문자로 하여금 다른 게시글도 보게끔 하는 것이다. 말은 쉽다. 정책 위반에 따른 통보는 순간이지만 해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오로지 본인 몫이다. 선택에 따른 결과는 본인 책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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