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 여주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기여
- 캠핑장 사용료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재 환급하여 지역 내 사용 유도
- 관광 활성화,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이번 협약식에는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과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조폐공사 및 여주시 관계자가 다수 참석했다.
□ 조폐공사는 전국 81개 지자체에 지류, 카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류형 여주사랑상품권을 최초로 도입한다.
□ 여주시는 상품권 도입을 통해 ‘시(市) 산하 캠핑장 사용료 인상액’을 지역민에게 다시 환원하는「캠핑장 사용료 환급사업」을 추진한다.
○ 캠핑장 사용료 환급사업 : 여주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의 사용료 인상에 따른 이용객 감소 방지를 위해, 인상 금액만큼 ‘지류형 여주사랑상품권’으로 재 환급해 주는 사업으로 하반기부터 시행.
* 주요 캠핑장 : 이포보 캠핑장, 금은모래 캠핑장, 강천섬 캠핑장 등
□ 환급사업 대상 캠핑장은 남한강 둔치에 조성된 공공 캠핑장이며, 뛰어난 자연 경치와 쾌적한 넓은 부지로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여주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시설 개선으로, 지역 내 이용객을 증가시켜 관광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여주시는 다양한 관광 축제를 통해 ‘문화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마다 도자기 축제, 오곡나루축제, 흥천남한강 벚꽃축제, 한글날경축행사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여러 관광프로그램과 접목해 환급사업이 확대된다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비용 부담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조폐공사는 여러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입장료 환급사업을 늘려가고 있다.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 ‘무안 밀리터리테마파크축제’, ‘신안 수선화축제’에 이어, 지난 3월에는 연천군과도 축제 입장료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관광 활성화와 연계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 성창훈 사장은 “여주사랑상품권을 이용한 캠핑장 사용료 환급이 캠핑장 방문객과 여주시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한 환급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지역 상권 활성화와 문화관광 사업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4년 05월 2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