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 조폐공사, 여주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기여

문채있다 2024. 6. 1.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 여주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 기여
- 캠핑장 사용료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재 환급하여 지역 내 사용 유도
- 관광 활성화,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이번 협약식에는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과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조폐공사 및 여주시 관계자가 다수 참석했다. 
 
조폐공사는 전국 81개 지자체에 지류, 카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주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류형 여주사랑상품권을 최초로 도입한다.
 
여주시는 상품권 도입을 통해 ‘시(市) 산하 캠핑장 사용료 인상액’을 지역민에게 다시 환원하는「캠핑장 사용료 환급사업」을 추진한다.
 ○ 캠핑장 사용료 환급사업 : 여주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의 사용료 인상에 따른 이용객 감소 방지를 위해, 인상 금액만큼 ‘지류형 여주사랑상품권’으로 재 환급해 주는 사업으로 하반기부터 시행.
 * 주요 캠핑장 : 이포보 캠핑장, 금은모래 캠핑장, 강천섬 캠핑장 등
 
□ 환급사업 대상 캠핑장은 남한강 둔치에 조성된 공공 캠핑장이며, 뛰어난 자연 경치와 쾌적한 넓은 부지로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여주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나은 서비스와 시설 개선으로, 지역 내 이용객을 증가시켜 관광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여주시는 다양한 관광 축제를 통해 ‘문화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마다 도자기 축제, 오곡나루축제, 흥천남한강 벚꽃축제, 한글날경축행사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지역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여러 관광프로그램과 접목해 환급사업이 확대된다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비용 부담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한편, 조폐공사는 여러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입장료 환급사업을 늘려가고 있다. ‘영광 불갑산상사화축제’, ‘무안 밀리터리테마파크축제’, ‘신안 수선화축제’에 이어, 지난 3월에는 연천군과도 축제 입장료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관광 활성화와 연계된 다양한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 성창훈 사장은 “여주사랑상품권을 이용한 캠핑장 사용료 환급이 캠핑장 방문객과 여주시민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랑상품권을 활용한 환급 사업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지역 상권 활성화와 문화관광 사업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4년 05월 23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