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 성창훈 사장, ESG경영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문채있다 2024. 5. 31.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성창훈 사장, ESG경영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1회용품 사용 자제와 폐자원의 선순환 등 ‘탈 플라스틱’ 실천 강조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조폐공사(www.komsco.com) 성창훈 사장은 16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문제 개선의 범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캠페인에 나섰다. 
 
□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캠페인은 환경부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1회용품 사용 자제와 탈 플라스틱 실천 사항을 SNS로 홍보해 ▲자발적 환경보호, ▲기후위기 대응, ▲탄소중립 등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 조폐공사는 23년에 12년 연속 공공기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으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화폐와 신분증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을 철저히 분리 배출하고 재활용하며 폐자원의 선순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성 사장은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며 직원들과 사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플라스틱 없는 회의 운영, ▲화폐박물관 카페의 텀블러 사용자에게 무료쿠폰 제공 등 실질적인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을 실천하기로 했다
 
□ 또한 캠페인 사진을 공사 사내 게시판 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홍보하여 공사 임직원과 국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운동이 되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 성 사장은 “친환경 미래를 위해 국민 모두가 환경 문제에 공감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조폐공사는 다양하고 실질적인 탈 플라스틱 아이디어를 발굴해 ‘바이바이 플라스틱’ 운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성 사장은 다음 캠페인 릴레이 주자로 김광섭 한국통계진흥원 원장과 박용주 한국재정정보원 원장을 추천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4년 05월 1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