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서양화,민화,사진 예술의 콜라보 '5인 5색전' 개최

문채있다 2024. 5. 31.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서양화,민화,사진 예술의 콜라보 '5인 5색전' 개최
-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선보이는 예술작품의 융합 전시
- ‘D(Daejeon), N(Noteworthy), A(Artists)_대전의 주목받는 작가들’ 소속 작가 연합전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는 화폐박물관 특별전시실에서 회화와 사진의 콜라보 전시회 '5인 5색展(The Combination)'를 개최한다.
 
□ 이번 전시회는 분야가 다른 작가들이 모인 D.N.A(Daejeon, Noteworthy, Artists)의 연합전이다. 
 
□ 'D.N.A.' 작가 모임은 ‘대전의 주목받는 작가들’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 다른 분야의 작가들이 모여 각각의 예술 분야를 상호 존중하며 예술적 내용을 교류하고 융합하자는 취지로 전시를 준비했다.
 
□ 전시회에는 5인의 작가가 참여한다. ▲오묘한 색채로 영혼의 자유를 캔버스에 담아 생명의 음률을 표현한 류영신 작가 ▲시인이며, 자연의 모든 사물을 주요 소재로 작품화하는 자연주의 화가 장인수 작가 ▲모란과 연꽃을 소재로 하며 전통적인 의미를 화폭에 담아낸 홍춘기 작가 ▲자연의 생성과 소멸을 통해 인간 삶의 의미를 표현한 김영심 작가 ▲자연의 아름다움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낸 백철호 사진작가가 함께 했다.
 
□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한국의 정서와 미를 느낄 수 있는 채색화, 유화와 함께 다양한 재료를 혼합하여 작품화한 양화, 사물의 내면적인 의미를 표현한 사진작품 등 다른 영역의 작가들이 조화를 이루어 만들어낸 다섯 가지 색감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 다채로운 장르의 작가들은 다양한 방식과 주제의 작품들을 개성 있는 화풍으로 표현하였다. 개인전이나 단체전과는 다른 차별성으로 예술의 조화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성창훈 사장은 “이번 전시로 예술분야의 영역별 융합을 통해 문화적 소양이 한층 더 넓어지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청명한 날씨 속 녹은 짙은 화폐박물관에서 가족과 함께 봄기운 가득한 이색적인 작품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조폐공사는 특별전시실을 무료 대관으로 운영하여 연간 20여 건의 전시를 개최하는 등 국민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지역 작가들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지원,홍보하고 있다. 올해에도 시민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4년 05월 2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