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예금보험공사 공기업 이슈
예금보험공사가 농협·수협·산림조합·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와 예금보험제도 협의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는 11월 3일(금)에 각 업권별로 별도의 예금보험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농업협동조합, 수산업협동조합, 산림조합,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등의 상호금융업권 중앙회와 「예금보험제도 협의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예보제도를 운영하는 6개 기관이 예보제도 발전 및 정보 공유 등을 위하여 18년 구성
□ 예금보험공사 등 6개 기관은 올해 초 SVB 사태에서 본 것처럼, 금융시장에 급격한 변화가 발생할 경우 예금보험기구의 효율적이며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ㅇ 금융시장 변화에 발맞춰 예금보험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 특히, 각 업권의 금융계약자에게 비슷한 수준의 예금보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제도 운영 노하우 및 정보를「예보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으로 공유하기로 하였습니다.
* 예보제도 전반에 대한 온‧오프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
□ 아울러, 각 업권의 예금보험제도가 Global Standard에 부합할 수 있도록, 국제예금보험기구(IADI) 및 주요 선진국 상호금융업권 예보기구 등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외국 제도를 공동 조사하는 등
ㅇ 상호금융업권의 예금보험제도 운영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협력 방안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 각 기관의 참석자들은 ‘예보기구간 협력의 장이 활성화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동 협의회를 통해 예보제도가 발전하고 궁극적으로 금융시스템 안정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하며,
ㅇ 향후, 정례적으로 예금보험제도 및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출처 : 예금보험공사 (등록일 : 2023년 11월 0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