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반응형

2022/02/27 2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 여행 1인분 시대 ‘혼행’ 분석해봤더니…

- 한국관광공사, 소셜데이터와 소비자 좌담회 등으로 살펴본 분석결과 발표 1인 가구와 혼자 하는 여행의 지속적인 증가 그리고 개인화된 여행 수요로 예상되는 여행 행태의 변화와 이에 따른 산업의 변화에는 무엇이 있을까? 한국관광공사는 1인 가구와 혼행(혼자 하는 여행)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소셜데이터(`19.1월-`21.11월), 카드데이터(`19.1월-`21.12월) 및 여행소비자 심층인터뷰(`22.1월, 2030 - 4050세대 대상 혼행 좌담회(국내외 세대별 혼행 유경험자 12명)) 등을 통해 혼행의 특성을 파악하고 1인 여행 시장에 관해 나타난 시사점을 ‘한국관광 데이터랩(datalab.visktkorea.or.kr)’을 통해 발표했다. 2020년 1인 가구 비중 31.7%, 혼행* 비중 4.8%..

알쓸신잡 2022.02.27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동발전, LG화학과 탄소중립 달성 위해 뭉쳤다.

한국남동발전, LG화학과 탄소중립 달성 위해 뭉쳤다. - 18일 RE100 달성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진행 - 남동발전 LG화학에 재생에너지 전력 공급 등 구체적 협력방안 담아 한국남동발전이 LG화학과 함께 RE100 달성과 2050 탄소중립을 위한 공동 대응 및 상호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 RE100 :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100%의 약자로,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량의 100%를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당하겠다는 목표의 국제 캠페인. 이는 발전공기업과 글로벌 대기업이 RE100 이행을 위해 협력한 국내 최초 사례이다. 한국남동발전은 18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화학과 ‘RE100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알쓸신잡 2022.02.2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