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슬기로운 공항이용의 팁, 'AI 공항챗봇'과 함께!
-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챗봇 시범서비스 개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김포공항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 시범서비스를 22일 운영 개시했다.
*생성형 AI : 기존 데이터를 학습해 대화·이미지·음악 등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인공지능 기술
김포공항 챗봇 서비스는 생성형 AI가 주차 정보, 탑승수속절차, 상업·편의시설 이용 등 공항 이용 시 자주 묻는 질문을 학습해 고객의 문의를 대화 형태로 답변해주는 서비스로, 대화의 흐름, 문맥 등을 파악해 사용자에게 보다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경험을 제공하고, 맞춤형 응대와 365일 24시간 상담으로 공항이용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공사는 국내 전문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내외 AI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구글·IBM·삼성SDS·아이엔소프트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공항 데이터를 학습시키고, 안내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검증과 테스트를 거쳐 이번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베스핀글로벌, 새롬정보시스템, 핀테크놀러지, 고압에이스
향후에는 서비스 도입 효용성과 기술 성숙도 검증을 통해 전국공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휴먼 AI 모델을 이용해 고객의 감정상태를 파악하고 응대할 수 있는 시청각 서비스도 추진할 예정이다.
챗봇 서비스는 김포공항 홈페이지(https://www.airport.co.kr/gimpo)와 공사의 '스마트공항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고객과의 소통접점에서 미래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국민편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공항공사 (등록일 : 2024년 01월 24일)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업 뉴스] 한국중부발전 공기업 이슈 - 지역사회와 청렴소통·청렴동행 캠페인 시행 (9) | 2024.02.14 |
---|---|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공항공사, '야놀자'와 공항멤버십 도입을 위한 시범서비스 실시 (2) | 2024.02.13 |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공항공사, 안전사고 예방 위해 LCC 대표와 긴급 간담회 개최 (2) | 2024.02.12 |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 공항과 전통문화의 만남, 여행을 물들이는 문화 여정 (15) | 2024.02.12 |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 "김포공항이 붕세권?", 5일 붕어빵 팝업스토어 운영 개시 (2) | 2024.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