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수협은행, chak서비스로 어촌지역 생활 편의성 높인다
- 수협은행과 업무협약... chak서비스 이용 편의 제공
-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가 수협은행과 제휴해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시작한다.
□ 조폐공사는 수협은행 본점에서 성창훈 사장과 강신숙 수협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2일 수협은행과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조폐공사와 제휴한 금융기관은 수협은행을 포함해 농협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등 9개 금융기관으로 확대된다. 특히 어촌지역에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수협은행과의 업무제휴로 어촌지역 거주민들이 편리하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조폐공사의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은 스마트폰앱 ‘착(chak)’을 통해 편리하게 카드 발급과 충전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에게는 은행을 방문해 발급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 조폐공사는 2019년부터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착(chak)’을 구축·운영하고 있으며, 착(chak)은 '23년 10월 말 기준, 전국 80여개 지자체에서 25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지역경제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전국 어디서나 국민들이 편리하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정책수당과의 연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은 “수협은행과의 서비스 제휴로 보다 많은 국민이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금융기관과 제휴해 서비스의 질을 개선하고 이용 대상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3년 12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