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 LH, 유공자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식 개최

문채있다 2023. 7. 26.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LH, 유공자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식 개최
- 의정부 소재 매입임대주택 활용, LH가 마련한 두 번째 국가유공자 특화주택
- 오는 4일, 입주예정 유공자,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이한준 LH사장 등 참석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4일,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위한 특화 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ᄋ ‘보훈보금자리 의정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국가유공자를 위해 LH와 국가보훈부가 함께 추진 중인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으로, 지난해 7월 입주를 시작한 ‘보훈보금자리 강동’에 이은 두 번째 결실이다.
ᄋ LH와 국가보훈부는 입주예정자들에게 홍삼, 이불세트 등 입주 축하 선물을 증정하고 인근 주민들에게 떡을 나누며 인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ᄋ 아울러, 평소 국가유공자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LG전자도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입주를 축하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전 세대에 세탁·건조 전자제품(워시타워 컴팩트)을 기부 하고 입주자 커뮤니티 공간에도 냉난방기와 냉장고를 무상 지원 했다.

ᄋ 입주식에는 입주 예정인 국가유공자 및 유족들과 함께 박민식 국 가보훈부 장관과 이한준 LH 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LG전자 김영락 한국영업본부장(부사장) 등이 참석한다.

저렴한 임대조건 및 다양한 편의시설
□ ‘보훈보금자리 의정부’는 LH가 매입한 신축 다세대주택으로,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위치한다. 이곳에는 총 37세대가 거주할 예정 이다.
임대보증금은 560~900만 원, 평균 월 임대료는 22~30만 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ᄋ 아울러, 입주자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과 세대별 전용 창고도 설치돼있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ᄋ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및 경전철 범골역이 인접해 교통도 편리 하며 인근에 보훈회관, 시청, 공원, 대형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성도 높다.
ᄋ 입주 대상자는 보훈 관계법에 따른 주택 우선공급 대상자로, 지난 3월 국가보훈부 추천 및 무주택, 소득·자산 등 입주자격 검증을 거쳐 선정됐다.
□ 이한준 사장은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국 가유공자분들의 주거안정 및 상향을 적극 지원하고 주거와 연계된 보훈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토지주택공사 (등록일 : 2023년 07월 03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