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 코레일, 3월부터 열차 운행 시간 조정

문채있다 2023. 2. 13.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코레일, 3월부터 열차 운행 시간 조정
- 주간 선로점검, 선로개량 공사 등 안전 강화 조치에 따른 서행 등 반영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3월 1일부터 열차 운행 시간을 조정한다.

이번 조정은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철도안전 강화대책’의 일환이며, 열차 안전운행 강화를 위해 수도권 구간 낮 시간대 선로점검시간(1시간) 확보와 선로개량 공사에 따른 서행 등을 반영한 것이다.

먼저, 서울역~금천구청역 구간에 주간 선로점검 도입에 따라 작업 시간과 인접 시간대에 운행하는 경부·호남·전라·장항선 일반열차 31회의 운행 시간을 조정한다.
   * 서울역 기준 선로점검시간 : (하행) 10:57∼11:57 / (상행) 13:50∼14:51

그동안 고속선에만 실시한 주간 선로점검 작업을 일반선인 서울역~금천구청역 구간에 확대 적용하기 위함이다. 앞으로도 일반선에 대한 주간 선로점검 작업 구간을 점차 확대하여 선로를 철저하게 점검하고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노량진역~금천구청역 간 선로개량 공사(야간작업시간 내 진행)에 따른 열차 서행도 조정에 반영됐다. 

선로 공사 구간 내 운행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사 기간 중 해당 구간을 지나는 모든 열차는 시속 60㎞로 서행한다. 이에 따라 KTX와 일반열차 407회의 운행 시간이 약 3분 늘어난다.

이와 함께 지역별 수요 및 이용객 편의 등을 고려해 KTX와 일반열차 간 환승 시간대와 출퇴근 시간대 일부 열차의 운행 시간도 71회 조정했다.

조정된 운행 시간표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열차 예매는 13일부터 가능하다. 

노준기 코레일 여객마케팅처장은 “안전한 열차운행을 위한 조치인 만큼 시간표 사전 확인 등 양해를 부탁드리며 운행 시간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이 없도록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등록일 : 2023년 02월 10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