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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코레일, ‘2022년 고객 만족 철도서비스’ 선정
- 설문조사서 열차 CCTV 설치, 신고 시스템 개선 등 고객안전 강화 최다 득표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2년 국민이 가장 만족한 철도서비스’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차내 범죄 예방으로 고객안전 향상’ 서비스가 전체 응답자 중 15%가 선택하며 최다 득표를 얻었다.
코레일은 도난 등 차내 범죄 예방을 위해 KTX와 수도권전철 등에 CCTV를 설치했다.
또한 ‘범죄 신고 버튼’을 코레일톡 승차권 화면으로 이동 배치해 버튼을 클릭하면 신고와 함께 해당 고객의 좌석번호가 즉시 철도경찰에 전달되도록 하는 신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어 열차설비불량 보상금 자동환급 등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과 ‘광역철도 노선도 디자인 개편’이 많은 표를 얻었다.
한편, 코레일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2022년 대표 철도서비스 10개 후보에 대해 국민 투표를 진행했으며, 설문 참가자 중 23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오태호 코레일 서비스혁신처장은 “안전하고 편안한 철도여행이 될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등록일 : 2023년 01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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