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이슈 - 건보공단, 원주시와 손잡고 ‘자원순환 경제’ 앞당긴다

문채있다 2022. 7. 21.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이슈
건보공단, 원주시와 손잡고 ‘자원순환 경제’ 앞당긴다
- 올해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대국민 환경캠페인 전개’ 등 ESG경영 본격 행보 나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생활 속 친환경정책을 실천하고 자원선순환 문화를 확산하고자 강원지역 공공기관 최초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프로젝트’ 기념행사를 7월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공단은 지난 12월 환경부와 ‘탄소중립 인프라 구축, 재활용 순환경제, 대국민 환경캠페인 전개 등’의 내용을 포함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 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 원주시장 및 관계자, 미래세대 주역인 학생, 어린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공단, 원주시,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환경전문기업 2개사 등 총 5개 기관의 업무협약과 함께 △페트병 무인회수기 투입을 통한 플레이크화 작업 및 유가보상 시연, △플레이크, 고품질 섬유, 새(新)활용품 전시 등으로 다채롭게 펼쳐졌다.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인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지역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하여 7월 말 원주 관내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4곳에 배치될 예정이다.

○ 무인회수기에 투입된 페트병은 자동 파쇄를 거쳐 파쇄된 플라스틱(일명 플레이크)으로 재탄생 되며, 이는 섬유, 시트 등의 재생원료로 생산 가능하다. 공단은 이 플레이크를 세제용기, 키링, 인형 등의 생활용품, 잡화로 새롭게 제작하여 연말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후원할 예정이다.

□ 건보공단 강도태 이사장은 “공단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원순환 프로젝트, 탄소 절감 캠페인 등의 활동으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임직원의 환경보호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등록일 : 2022년 07월 12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