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SR 공기업 이슈 - SRT 공공서비스 확대…모든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문채있다 2022. 3. 23. 06:00
반응형
728x170

- 비회원도 승차권 선물하기, 좌석선택 할 수 있어…유아동반 인원제한 없이 할인

SRT 운영사 SR은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고객만 이용할 수 있었던 SRT 승차권 선물하기, 좌석선택 서비스를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게 확대하고, 유아동반할인은 인원제한을 폐지하는 등 공공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 SRT 승차권 선물하기는 그동안 회원끼리만 이용할 수 있어 경로·장애인 등 회원가입이 어려운 고객에게 승차권을 선물하려면 캡쳐 혹은 사진을 찍어 보내거나 메모지에 적어 전달해야 했다. 서비스 확대 후에는 비회원에게도 모바일메신저(카카오톡)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간편하게 승차권 선물하기를 할 수 있어 IT취약계층도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승차권을 전달받을 수 있다.

SRT 좌석선택도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비회원으로 SRT를 이용하는 고객은 지난해 이용객 1,956만 중 226만명으로 11.5%에 달하는 만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원하는 좌석을 선택해 편하게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화·인터넷을 통한 비대면 자동 환불 서비스도 새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직접 승차권을 예매하고 환불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홈페이지 승차권과는 달리, 역에서 구매한 종이승차권은 환불받으려면 열차 출발전까지 역 창구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환불 신청 후 역 창구에서 환불받아야 했다. 전화·인터넷 자동환불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해 신청 후 다음날 자동으로 환불받을 수 있게 됐다. 현금으로 구매한 승차권도 계좌이체를 통해 환불받을 수 있다.

세명 이상 유아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해 유아할인 인원도 확대된다. 6세미만 아동에게 운임의 75%를 할인해주는 유아동반할인은 2명까지만 받을 수 있었지만 인원제한 없이 할인 받을 수 있다. SR은 유아동반할인 확대를 통해 다자녀가정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해 출산장려에 함께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가족단위 여행수요가 늘어날 것으로도 기대하고 있다.

□ SR은 3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공서비스를 확대 도입해 상반기 중으로 고객들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 한편, SR은 지난해에는 다자녀, 임산부 할인 등 공공할인상품을 개선해 △서류등록 절차가 필요 없는 실시간 인증체계를 도입 △다자녀할인대상 2자녀 이상에서 3자녀 이상으로 확대 △군장병 할인을 육·해·공군 장병에서 의무경찰·해양경찰·의무소방까지 확대하는 등 공공서비스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IT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장애인과 비회원, 다자녀 가정 등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확대된 공공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더욱 많은 국민들이 만족하고 SRT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할인제도 등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SRT 공공서비스 확대
SR은 3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공서비스를 확대 도입한다. ▲비회원 승차권 선물하기 ▲비회원 좌석선택 ▲전화·인터넷 자동환불 서비스 ▲유아동반할인 인원 제한 폐지를 3월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해 상반기 중으로 고객들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출처 : 알리오플러스 (등록일 : 2022년 3월 1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