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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이슈 - 국민건강보험공단, AI 챗봇 상담은‘건강이지

문채있다 2022. 3. 22.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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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나 쉽게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가능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증명서 발급과 상담업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AI) 챗봇상담 서비스를 14일(오늘)부터 오픈했다.


○ ‘건강이지(Easy)’ 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비대면 IT 기술을 활용하여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로,


- 공단 대표홈페이지(www.nhis.or.kr) 우측 하단 ‘건강이지(Easy)’를 클릭 하거나 모바일앱(The건강보험) 설치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 챗봇상담 서비스는 증명서 발급 5종*과 자주 묻는 자격.보험료.부과.납부.환급금 조회 등 219종의 답변이 가능하다.


*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득실확인서, 자격확인서, 건강·연금보험료 완납증명서,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증명서


○ 챗봇 이용자가 ‘확인서 발급’ 등 궁금한 단어를 대화창에 입력하면 챗봇을 통해 발급 가능한 증명서 관련 답변을 자동 제공하며, 궁금한 내용 외에 연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예를 들어 ‘당월 보험료’를 조회 할 경우 미납보험료 조회, 보험료 모의계산, 보험료 납부 안내 버튼까지 표출되는 방식이다.


○ 건보공단은 이번 ‘건강이지(Easy)’ 서비스로 고객의 간단한 궁금증을 24시간 상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건보공단 관계자는 ”금번 챗봇서비스 오픈에 더해 자주 묻는 질문 유형의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지식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예정으로, 고객들이 궁금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등록일 : 2022년 3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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