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 AI 상담원 도입해 고객과 소통 강화한다 - 지역상품권‘chak’서비스 문의 실시간 대응 위해 모바일 상담채널 구축 - 콜센터 인력 대체 등 효율화 및 고객 만족도 제고 □ 한국조폐공사(www.komsco.com)가 지역 상품권 서비스 ‘착(chak)’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상담채널을 개설하는 등 고객만족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조폐공사는 지역 상품권 ‘chak‘의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1:1 모바일 상담채널‘을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착 서비스의 기본 기능 소개 등을 위해 365일 24시간 돌아가는 카카오 AI 챗봇을 도입했다. □ 조폐공사 착 서비스를 활용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