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동발전, 여수 순환유동층 발전소 대상 암모니아 혼소 발전 기술개발 본격화

문채있다 2023. 12. 5.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한국남동발전, 여수 순환유동층 발전소 대상 암모니아 혼소 발전 기술개발 본격화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여수 순환유동층 발전 보일러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상업운전을 위한 암모니아 혼소 발전 기술개발에 본격 나선다.
 
남동발전은 14일 여수시청에서 정기명 여수시장, 이준호 한전 부사장,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암모니아 혼소발전 정부 과제 실증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부 국책과제로 추진 중인 ‘발전용순환유동층 보일러 암모니아 20% 혼소기술 최적화 및 실증’ 과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자체 및 연구기관, 산업계가 상호 협력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여기관들은 암모니아 혼소기술 개발을 위한 파일럿 테스트 및 인프라 구축에서 실증 후 상업운전에 이르기까지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여수발전본부의 성공적인 암모니아 혼소 기술개발 및 실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김회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정부 과제의 협력기관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여수발전본부 암모니아 혼소 발전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나아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통해 국가 에너지정책에 부응하고 미래 먹거리 창출로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남동발전 (등록일 : 2023년 11월 14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