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공기업 이슈 - 한국자활복지개발원,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문채있다 2023. 9. 4.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공기업 이슈
한국자활복지개발원, 보건복지부 산하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 ‘A등급’ 달성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정해식, 이하 ‘개발원’)은 ‘2023년(2022년도 실적) 보건복지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개발원은 2022년 최초 실시한 경영평가에서 B등급(양호)을 받았으나,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바로 다음 해인 2023년 ‘A등급’을 달성하였다.

이번 경영실적평가는 새 정부의 공공기관 정책방향이 반영된 결과로, 기존 공공기관 평가지표에 생산성, 효율성 등 재무성과 지표 비중이 확대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자산형성포털 구축 및 온라인 기반의 통장 가입 절차 개선과 운영 환경 조성 등 자산형성사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국민과 고객 부담 경감 및 업무효율 제고, ▲저소득 취약계층 일자리 확대와 탄소중립 경영 동시 실현을 위한 다회용기 세척사업 확대, ▲ 자활인프라 통합 혁신 네트워크를 운영하여 지역 맞춤형 지원체계를 고도화한 점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개발원 정해식 원장은 “앞으로도 자활 현장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정책당국과 고객,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하고 두터운 자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자활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약자 복지 확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자활복지개발원 (등록일 : 2023년 08월 2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