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 LH, 여름방학 맞아 임대주택 아동에게 도시락 지원

문채있다 2023. 8. 23.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LH, 여름방학 맞아 임대주택 아동에게 도시락 지원
-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 임대주택 아동 대상 점심 도시락과 프로그램 제공
- 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포함 총 12억 원으로 국민임대 220개 단지에서 실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방학기간 돌봄 공백 지원하는 LH 행복한 밥상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여름방학을 맞아 220개 임대주택단지 아동 들에게 ‘행복한 밥상’ 도시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LH 행복한 밥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에게 큰 고 민거리인 방학 중 아이들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LH가 지난 2005 년부터 시작해 19년째 매년 진행하는 주거서비스사업으로, 현재 까지 총 6만 230여명의 아동들에게 점심급식을 제공해 왔다.
기존에는 단지 내 조리가 가능한 장소에서 직접 조리해 배식하는 방식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 도시락을 제공하는 것으로 변 경했으며, 아이들이 선호하는 건강한 식단으로 도시락을 구성한 결과 아동과 부모 모두 만족도가 높아 도시락 급식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H 행복한 밥상’은 맞벌이, 한부모, 조손 가정 아동 등을 우선 지원하며 단지 내 작은도서관을 활용해 수준 높은 교육·문화 프 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올해 국민임대 220개 단지 아동들에게 도시락 지원
올해 ‘LH 행복한 밥상’은 LH 사업비 11억 원에 메르세데스-벤츠 기부금 1억 원을 더해 총 12억 원의 재원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전국 국민임대주택 220개 단지의 아동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5일, LH, 아이들과 미래재단, 메르세데스-벤츠는 경기도 군포 삼성마을1단지에서 아이들에게 직접 도시락과 기념품을 전달하며 ‘LH 행복한 밥상’ 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한준 LH사장은 “이번 행복한 밥상 사업으로 아 이들과 부모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방학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LH는 질 높은 육아 및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H 행복한 밥상’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임대주택단지는 방 학이 시작하기 약 1개월 전 LH가 사업을 별도 공지한 이후, 임대 주택단지 단위로 주거행복지원센터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LH, 아이들과 미래재단,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25일, 경기도 군포 삼 성마을1단지에서 아이들에게 직접 ‘LH 행복한 밥상’ 도시락과 기념품을 전달했다.


출처 : 한국토지주택공사 (등록일 : 2023년 07월 2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