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동서발전 공기업 이슈 - 에너지혁신분야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문채있다 2023. 4. 30.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동서발전 공기업 이슈
에너지혁신분야 스타트업 육성 나선다
- 울산지역 에너지혁신분야 인재 20명 선정…창업교육 ‧ 현장실습 ‧ 사업화자금 지원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김영문)는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에너지혁신 분야 스타트업 양성을 위해 울산지역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실습·창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EWP 에너지혁신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화) 밝혔다. 

울산에 거주 중인 에너지혁신분야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5월 10일(수)까지 상생 누리 홈페이지(www.winwinnuri.or.kr)를 통해 창업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된 예비창업자 20명은 동서발전과 생산성본부가 수행하는 창업교육, 현장실습, 컨설팅을 받고,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예비창업자는 창업을 위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에너지혁신분야 : 효율화(진단, 소비효율 향상, 수요관리), 에너지전환(신재생, 신사업) 등

창업교육은 창업 전반에 대한 창업법률, 재무관리 이해 등 일반교육과 탄소중립 대응전략, ICT 기술을 활용한 에너지 사업화 등 에너지 전문교육으로 구성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현장실습은 투자유치에 성공한 스타트업 등 우수기업 산업현장에서 약 3개월간 시행된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잠재능력이 뛰어난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은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에너지혁신을 도모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사회 인재를 발굴하고 역량을 개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동서발전 (등록일 : 2023년 04월 1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