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철도, 투르크메니스탄과 교육 협력사업 성료

문채있다 2022. 4. 9. 06:00
반응형
728x170

한국철도, 투르크메니스탄과 교육 협력사업 성료

  • 철도공무원 초청 온라인 연수 진행…철도 현대화 및 운영 노하우 전수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철도 개량과 현대화 역량 강화를 주제로 ‘투르크메니스탄 고위공무원 초청 온라인 연수’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ㅇ 연수는 투르크메니스탄 철도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4월 1일까지 5일간 화상으로 진행됐다.

코레일이 투르크메니스탄 철도공무원을 대상으로 철도 개량 및 현대화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진행했다. 

□ 두 나라 철도의 첫 교육 협력 사업인 이번 연수는 철도 현대화 노하우 전달에 초점이 맞춰졌다.

 ㅇ 교육 내용은 철도 운영정책, 선로 유지보수, 철도차량 개발·운영, 현장견학 등이며, 실시간 화상토론도 진행됐다.

 ㅇ 또한 중소 철도기업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해 해외 진출과 동반성장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현재 투르크메니스탄은 외자를 유치해 철도 개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국의 중앙선 철도현대화 사업에 한국 기업의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ㅇ 한국과의 협력이 대중교통망 구축과 카자흐스탄­이란, 아프가니스탄­타지키스탄을 연결하는 국제철도망 건설에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조진환 코레일 국제협력처장은 “철도 분야에서 두 나라의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철도 관계자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한국철도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와 중소기업과의 협업으로 투르크메니스탄을 비롯한 중앙아시아 철도시장 진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등록일 : 2022년 4월 0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