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 남부발전-가스공사, 수소경제 인프라 조성 위한 협약 체결

문채있다 2022. 3. 14. 00:00
반응형
728x170

- 한림 LNG복합발전 가스 공급 배관 내 수소 혼입 위한 실증사업 나서
- 수소 사업 협력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등 수소경제 인프라 조성 협력

한국남부발전(주)과 한국가스공사(주)가 천연가스 배관을 활용한 그린 수소 혼입 실증사업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수소 인프라 조성에 나선다.

□ 남부발전과 가스공사는 7일 제주 그랜드 조선 호텔에서 ’그린 수소 배관 혼입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제주 한림 LNG 복합 발전소의 천연가스 공급 배관 수소 혼입 사업수소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수소 사업 협력 분야 실무협의체 구성 및 운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 양사는 정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천연가스 주 배관 내 수소를 혼입하는 실증연구를 공동 수행해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고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술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 가스공사는 이번 수소 혼입 실증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도시가스 배관망을 통한 수소 혼입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배관망에 수소를 10% 혼입할 시 연간 355만 톤의 탄소배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한편, 정부는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함께 수소 인프라 확대를 위해 2026년까지 도시가스에 수소 20% 혼입을 목표로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 이승우 사장은 “탄소중립과 수소경제는 선택의 문제가 아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반드시 실행해야 할 과제”라며, “이를 위해 남부발전은 그린 수소 실증사업 개발 등 다양한 수소 연관 사업에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출처 : 한국남부발전 (등록일 : 2022년 3월 1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