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산업은행 공기업 이슈 - 산업은행, 글로벌 본드 U$15억 발행

문채있다 2022. 2. 25. 00:00
반응형
728x170

산업은행, 글로벌 본드 U$15억 발행

- 물가급등과 우크라이나 분쟁 등 글로벌 악재에도 불구, 최상위(AA등급) 안전자산 지위 재확인

산업은행은 16일(수) 전세계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U$ 15억 규모의 글로벌 본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 동 채권은 3년 만기 10억 달러, 5년 만기 5억 달러로 구성된 고정금리채 형태로 발행되었다.

출처 : 한국산업은행


□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과 국제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되는 여건하에서도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신뢰를 재확인하였다.
 
 ○ 지정학적 리스크와 물가급등으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도 안전자산으로서의 탄탄한 네임밸류를 부각, 발행금액 대비 약 1.7배의 투자자 주문을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발행하였다.

금리 변동성 확대로 3년물·5년물에 대한 수요가 강함을 확인하여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목표 발행금액을 달성하였다.

○ 투자자의 52% 이상이 각국 중앙은행, 국제기구 등 초우량투자자로 구성되는 등 우량투자자 저변을 공고히 하며 SSA* 기관으로 위상을 확립하였다.
* SSA(Sovereigns, Supranationals & Agencies) : 각국 중앙은행, 국제기구 및 정책금융기관 등을 지칭

출처 : 한국산업은행


□ 변동성 확대 및 글로벌 기준금리 인상 등 불확실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국계 기관들의 성공적 해외채권 발행을 위한 Benchmark를 수립하였다.
 
 ○ 해외 채권발행시장의 냉각된 투자심리에도 불구, 산업은행은 신규발행프리미엄(NIP) 없이 유통금리 수준에서 발행하였다.
 
 ○ 앞으로도 산업은행은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한국계 기관의 유리한 발행환경을 조성에 노력할 계획이다.

출처 : 한국산업은행 (등록일 : 2022년 2월 1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