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서울교통공사 공기업 이슈
서울교통공사, 시민과 걷기대회.. 걸음수 매칭 2천만 원 기부
- 28일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서울 사회복지 걷기대회' 후원
- 뚝섬한강공원 일대 3km 걷기에 시민·공사 가족·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1,700명 참여
- 걸음 수와 매칭한 2천만 원 기부…지역사회 에너지 취약계층 한파 지원에 쓰일 예정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는 28일 뚝섬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서울 사회복지 걷기대회를 후원하고, 참가자들의 걸음 수와 매칭한 2천만 원의 기부금을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 올해로 17회를 맞는 서울 사회복지 걷기대회는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서울특별시·서울교통공사 사회공헌 협약기관)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서울교통공사·에쓰오일(S-OIL)·한국사회복지공제회 등이 후원하는 건강 나눔 축제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여 인원은 약 10만 2천여 명이다.
■ 이번 대회는 뚝섬한강공원 수변 무대부터 잠실대교까지 왕복 3km를 걷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시민과 서울교통공사 임직원 및 가족을 비롯해 김현훈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장, 전철진 서울교통공사 성과처장 직무대행, 서경섭 S-OIL 상무,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등 1,700여 명이 참여했다.
■ 공사는 대회 취지에 따라 참여자들의 걸음 수와 매칭한 2천만 원의 기부금을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지역사회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한파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 한편, 공사는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과 협력해 대회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저출산 정책 홍보를 실시했다. 행사장 내 별도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다태아 안심보험 지원사업, 자녀 출산 무주택가구 주거비 지원사업, 육아휴직·출산휴가·인센티브 등 3종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는 홍보물을 배부했다.
○ 향후 공사는 난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 등 저출생 극복을 위한 후원도 추진할 예정이다.
■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시민의 발이자, 삶의 공간인 서울 지하철이 모두가 함께 걷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어 가는 일에 2년 연속 동참하게 되어 무척 뜻깊다.”라며 “시민과 함께 걷는 발걸음이 더 따뜻한 서울을 만드는 출발점이 되도록 앞으로도 사회적 연대와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서울교통공사 (등록일 : 2025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