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기업 이슈 -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연구실 안전관리 향상 위해 업무협약

문채있다 2025. 4. 2.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기업 이슈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연구실 안전관리 향상 위해 업무협약
- 3월부터 10개월간 대학·연구실 독성가스 안전관리 합동 컨설팅 사업 실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이하 ”국가연구본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이하 “산안센터)는 5일 산안센터에서 연구실 안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황원 국가연구본부장과 정성원 산안센터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한 연구현장 구축을 위한 연구실 안전 컨설팅 등 협력사업 발굴 ▲협력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 및 자료 공유 등 협력체계 구축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내용의 원활한 실천을 위해 국가연구본부와 산안센터는 금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대학·연구실 독성가스 안전관리 합동 컨설팅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컨설팅 간 위험요인 발굴과 개선을 통해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정기적인 안전교육 및 훈련 제공을 통해 연구 종사자 안전 역량을 향상하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대응 체계 기틀을 마련한다.
이황원 국가연구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독성가스를 사용하는 연구기관의 안전 환경 조성과 연구 종사자의 자율안전관리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한다.”고 하였으며 
정성원 산안센터장은 “보다 더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며, 우리 산안센터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안센터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는 3월 5일, 연구실 안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앞줄 오른쪽 두번째) 이황원 국가연구본부장이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의 시설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있다.


출처 : 한국가스안전공사 (등록일 : 2025년 03월 12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