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기업 이슈 -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안전점검 강화로 사고 예방 노력

문채있다 2025. 4. 1.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기업 이슈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안전점검 강화로 사고 예방 노력
-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 해빙기 종합 안전점검 실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 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는 14일, 해빙기를 맞아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의 종합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설비의 이상 유무를 점검하고, 해빙기 기온 변화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점검은 공사 이수부 부사장의 주관하에 진행되었으며,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의 철저한 점검과 함께 실질적인 안전 강화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은 성분을 알 수 없거나 밸브 고장 등으로 내부 물질을 처리할 수 없는 용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설비로, 이번 점검에서는 △비정상용기 전처리 작업 점검 △설비 및 연결부 누출 확인 △설비 구조물 안정성 점검 △비상 대응 시스템 작동 여부 점검 등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작업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안전교육 및 비상 훈련도 병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이수부 부사장은 "해빙기는 온도 변화로 인해 설비의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인 만큼 철저한 점검이 필요하다"며 "이번 종합 안전점검을 통해 설비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작업자들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수부 부사장은 14일, 해빙기를 맞아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의 종합안전 점검을 주관하였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는 해빙기를 맞아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의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가운데)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수부 부사장이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센터 관계자들이 비정상용기 처리시스템의 전처리 작업을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출처 : 한국가스안전공사 (등록일 : 2025년 03월 1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