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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 코레일, 코레일톡 ‘열차위치 안내 서비스’ 큰 호응

문채있다 2025. 2. 9.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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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코레일, 코레일톡 ‘열차위치 안내 서비스’ 큰 호응
- 출시 5개월 누적 접속 530만 건…모바일로 실시간 열차위치 제공해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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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모바일 앱 ‘코레일톡’의 ‘열차위치 안내 서비스’가 지난 7월 출시 후 5개월만에 누적 접속 수 약 530만 회, 일평균 약 3만 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열차위치 안내 서비스’는 운행 중인 모든 여객열차의 현재 위치와 예상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도 상에 열차종류와 번호가 적힌 점으로 위치가 표시된다.

코레일은 지난해 7월부터 △역․선로 중심의 철도전용지도를 개발하고 △열차 운행 빅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를 개시했다.

역에 직접 가지 않는 경우나 겨울 한파 등으로 열차가 천천히 운행하는 상황에도 손쉽게 현재 위치를 알 수 있어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지난해 말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최고의 철도 서비스’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 2024년 베스트 서비스 투표 결과(’24년 11~12월 실시, 9만여명 참여)
   - (1위) 코레일톡 열차 위치 안내서비스(2만1천명, 22.7%)
   - (2위) 고속선 살수장치로 KTX 폭염지연 건수 제로(0)(1만5천명, 16.1%)
   - (3위) KTX-청룡 운행 시작(1만4천명, 15.2%)

차성열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발굴해 철도 이용객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등록일 : 2025년 0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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