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 공기업 이슈 - 지하철 8호선 별내선, ‘국민 안전’ 싣고 달린다

문채있다 2024. 8. 15.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 공기업 이슈
지하철 8호선 별내선, ‘국민 안전’ 싣고 달린다
- TS,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 검토…22건 개선 조치 완료•개통 가능 확인
- 총 연장 12.91㎞ 별내선(암사역사공원역~별내역) 8월 개통 예정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철도 운행 안전 점검을 마친 8호선 별내선이 8월에 개통된다.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서울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암사~별내) 구간’에 대해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 검토’를 시행한 결과 정상 운행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ㅇ 별내선총 연장 12.91㎞로 현재 8호선 종점인 암사역에서부터 경춘선 별내역까지 총 6개역(암사역사공원역, 장자호수공원역, 구리역, 동구릉역, 다산역, 별내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ㅇ TS는 특별피난계단 안전시설 확보, 터널 비상대피통로 확보, 점자표지 및 음성유도기 설치 등 총 22건의 위험요인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최종 점검하고 별내선의 철도 안전을 확보했다.
 
 ㅇ 이를 위해 TS는 앞서 토목•궤도, 운전•영업, 건축•기계, 신호•통신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별내선의 개통 가능 여부를 최종 확인하는 절차를 끝으로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 검토를 완료했다.
 
□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검토’는 철도 노선을 새로 건설하거나 기존노선을 개량하여 운영하려는 경우, 정상운행 전 안전 위해 요인을 사전 확인하고 조치하기 위해 점검하는 제도이다.
 
 ㅇ결과 검토는 △철도시설이 기준에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철도시설의 기술기준’, △철도시설 및 열차운행체계의 안전성을 검토하는 ‘시설물검증시험’, △정상운행 준비의 적절성 여부를 검토하는 ‘영업시운전’으로 구분되어 실시된다.
 
□ TS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별내선 개통을 시작으로 인천 검단연장선, 대구 연장선 사업 등 향후 개통되는 노선에 대한 철도종합시험운행 결과 검토도 꼼꼼히 시행하겠다”면서,
 
 ㅇ“앞으로도 국민의 철도 교통 편의를 증진시키고 국민이 안전한 철도 운행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등록일 : 2024년 08월 04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