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환경공단 공기업 이슈 - 한국환경공단, UNDP 등 국제기구와 글로벌 협력 확대 잰걸음

문채있다 2024. 7. 15.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환경공단 공기업 이슈
한국환경공단, UNDP 등 국제기구와 글로벌 협력 확대 잰걸음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2일부터 3일(현지시각)미국 뉴욕 UN플라자에서 유엔개발계획(UNDP), 유엔환경계획(UNEP), 유엔아동기금(UNICEF)과 환경분야 업무협력 및 교류 확대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첫째날 진행된 유엔개발계획과의 회의에서는 환경전문가 파견 협약 체결(MOA)과 함께 개발도상국 환경개선 관련 협업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 양 기관은 공단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이 유엔개발계획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결합해 개발도상국 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음에 뜻을 모았으며,

  ○ UN총회 등 국제행사, 유엔개발계획의 환경 관련 프로그램 참여 등 향후 협업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튿날 개최된 유엔환경계획, 유니세프와의 연속회담에서는 공단 환경전문가 국제파견 프로그램를 주제로한 회의가 진행됐다.

  ○ 환경전문가 국제파견 프로그램은 공단의 환경전문가를 국제기구, 기관에 파견해 기술적 지원과 축적된 경험을 파견기관과 공유하여 국제환경보전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 한편 유니세프와의 회담에서는 공단 직원이 유니세프의 HEHC프로그램(Healthy Environments for Healthy Children)에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 공단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기후변화, 대기오염, 유독물질 등 환경위험으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국가들의 정책지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회의를 주재한 차광명 한국환경공단 경영기획이사는 “이번 회담은 공단의 전문성이 글로벌 차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환경공단 (등록일 : 2024년 07월 0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