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기업 이슈 - 서울주택도시공사 강서구 가양4단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추진 맞손

문채있다 2024. 5. 14.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기업 이슈
서울주택도시공사 강서구 가양4단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추진 맞손
- SH공사 강서구청, '강서구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가양4단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원활한 추진 및 취약계층 주거복지 향상 등 협력
-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등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 제공 등 강서구민 주거안정 기여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와 강서구청(구청장 진교훈)이 가양4단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강서구 취약계층의 주거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손잡았다.

SH공사와 강서구청은 8일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의 협력기반 마련 및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 등 강서구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헌동 SH공사 사장과 진교훈 강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은 보건복지부가 '사회보장급여법' 제48조에 따라 영구임대단지, 저소득층 밀집 주거지 등 특정 분야 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을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시에서는 강서구 가양4단지 영구임대아파트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사업 기간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총 4년으로, 이 기간 복지기반 이 부족한 소규모 생활권(동네)이 지역문제를 자체 해결할 수 있도록 재정 지원과 계획 수립, 실행과정에 대한 컨설팅 등을 뒷받침한다.

SH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양4단지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지원하고 강서구 내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 등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서구는 사회보장 특별지원구역 사업 관련 행정을 지원하고 강서구 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발굴 및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가양4단지를 비롯해 강서구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나아가 강서구청과 서울시민의 주거복지를 보다 강화하는 유기적인 협력관계 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서울주택도시공사 (등록일 : 2024년 05월 0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