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 조폐공사, 온기나눔 음악회 개최로 사회적 약자에게 따뜻한 온기를...

문채있다 2024. 4. 14.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 온기나눔 음악회 개최로 사회적 약자에게 따뜻한 온기를...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음악을 통해 함께한 축제 공간
- 만개한 벚꽃길 아래 같이 걸으며 임직원과 장애인이 함께한 소통 시간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는 대전정신재활시설협회(협회장 이창섭)와 함께 대전 화폐박물관 광장에서 장애인을 위한 ‘온기나눔 한마당 음악회’를 개최했다.
 
□ 이번 음악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재활을 응원하고자 조폐공사가 대전정신재활시설협회와 함께 준비해 올해 처음 개최했으며, 시민과 장애인이 함께 참가하는 축제로 진행했다.

□ 대전정신재활시설협회는 지역사회에서 장애인들이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생활관리, 상담, 교육, 취업, 여가, 문화, 사회 참여 등 각종 재활활동을 지원하는 시설로 대전에는 29곳이 있다. 

□ 음악회는 재능기부로 함께한 박종훈 MC 사회로 다양한 무대가 펼쳐졌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SUN2014밴드 공연, 팬플루리스트 최기호의 팬플룻 연주, 전자바이올리니스트 혜영, 마오밴드의 공연과 서커스 벌룬쇼 등이 흥겹게 진행됐다. 

□ 부대행사로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바자회와 우드버닝 체험도 진행됐고 팝콘, 가래떡 등 먹거리도 제공했다. 만개한 벚꽃 아래 임직원과 장애인이 함께 꽃길 걷기도 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 이창섭 재활시설협회장은 “조폐공사의 아름다운 관심과 사랑으로 이번 음악회를 진행하여 매우 감사하다” 며, “장애인들이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성창훈 사장은 “이번 온기나눔 한마당 음악회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조폐공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조폐공사는 지역사회 기여를 위하여 다양한 봉사,기부 활동도 하고 있다. 지난달 30일에 열린 행복장터에서는 임직원이 기증한 물품 판매 수익금과 참가자 기부금 전액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4년 04월 02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