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부발전,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2024년도 KOSPO AI 리터러시 강화 교육 시행

문채있다 2024. 3. 25.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한국남부발전, 생성형 AI 활용을 위한 2024년도 KOSPO AI 리터러시 강화 교육 시행
- 임직원 생성형 AI 활용 역량 강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제고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생성형 AI를 통한 산업 생태계의 변화와 업무 전반의 혁신 흐름에 대응하고자 오는 3월 19일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도 ‘KOSPO AI 리터러시* 강화 교육’을 시행한다.
* AI 리터러시(Literacy) :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 남부발전은 생성형 AI(ChatGPT 등)의 출현으로 인공지능의 대중화, 잠재력에 주목하여 이를 업무 생산성 향상에 활용하고자 지난해 AI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AI 윤리기준 및 업무 규정 제정 등 AI 거버넌스 확립에 앞장서고 있다.

□ 이와 더불어, 남부발전은 올해 공기업 최초로 업무용 생성형 AI를 내부 환경에 구축할 예정으로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AI 분야 전문교육을 추진, 기본·심화·분임 담당자 교육 등 교육 과정을 체계화하고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임직원 약 250명을 대상으로 교육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 이번 교육은 기존 ‘기술·지식 중심’의 이론 위주의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실행 중심“의 실습 위주로 교육 패러다임을 전환하여 △ 생성형 AI 기술 이해 △ 생성형 AI 활용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 업무 자동화(Low Code, No Code) 등을 중심으로 과정을 수립했으며, 임직원들이 생성형 AI를 통한 양질의 산출물 확보와 응용 능력을 발휘하도록 실용성 있는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 이승우 사장은 “이제는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넘어 인공지능 전환(AX, AI Transformation)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AI 활용 역량을 갖춘 임직원들을 지속 양성하여 AI 기반 업무 혁신과 생산성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 AI 개념, 활용 사례 등 신기술의 업무 활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 780명이 참석하며 많은 관심과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향후 AI 분야 교육을 지속 확대하여 임직원들의 인공지능 활용 역량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등록일 : 2024년 03월 2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