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동발전, ‘하나되는 KOEN’ 을 위한 신뢰 구축 토론회 개최

문채있다 2024. 2. 3.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한국남동발전, ‘하나되는 KOEN’ 을 위한 신뢰 구축 토론회 개최
- 상호 소통과 공유를 통하여 지속성장하는 바람직한 조직문화 조성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22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부서간 세대간 소통과 통합을 위한 ‘신뢰 구축’ 토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신년 토론회는 발표나 보고 등의 업무보고 형태에서 벗어나 회사가 직면한 과제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눔으로써 회사의 미래를 전 직원이 함께 그려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남동발전은 지난해부터 에너지패러다임의 변화와 어려운 대외여건을 잘 이겨내기 위해 자유로운 의견 교류와 소통을 기반으로 통합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일환으로 토론과 소통의 조직 문화을 활성화해 나가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조직 활력 제고’, ‘일하는 방식 개선’의 두 세션으로 구분해 진행됐으며, 세션별 발제자가 꺼낸 화두에 대해 참석자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저연차 직원들이 대거 참여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직원 역량의 지속 성장 지원, 바람직한 회식문화, 온북(On-Book)을 활용한 업무환경 개선 등에 관한 다양하고 현실적인 의견들을 나누었다.
 
 이날 김회천 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내는 힘은 소통의 기업문화에서 출발하는 만큼, 바람직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구성원 간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자”면서 “전 직원들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태도로 회사가 지속성장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향후 전력시장 제도 개편에 대응하는 경쟁력 강화방안,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무탄소 발전 등 “미래성장”과 “가치선도”를 위한 토론회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출처 : 한국남동발전 (등록일 : 2024년 01월 22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