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국민연금공단 공기업 이슈 - 국민연금공단, 10개 국어 가능한 ‘AI 사원’ 임용

문채있다 2024. 1. 27.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국민연금공단 공기업 이슈
국민연금공단, 10개 국어 가능한 ‘AI 사원’ 임용
- 국내 최초 실시간 통역 가능한 AI... 4월부터 민원실에서 외국인 민원 응대 투입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한 AI 사원 임용식을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날 임용된 AI 사원 정드림(남) 주임과 국연아(여) 주임은 공단 직원 100여 명의 사진을 합성하여 탄생한 대화형 AI이다.
 
 
 ○ 특히 국내 최초로 실시간 통역 서비스 기능을 가지고 있어, 국민연금 제도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학습해 영어와 중국어를 비롯하여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필리핀어 등 10개* 국어로 외국인 가입자를 응대할 수 있다.
    *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필리핀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태국어, 스리랑카어
 
□ 이날 임용된 AI 사원은 홍보 모델과 강사로서 첫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 공단은 두 AI 사원을 2024년 1월부터 제작하는 온라인 홍보 및 교육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콘텐츠 제작 시간과 비용의 절약을 기대하고 있다.
 
 ○ 4월부터는 AI 사원을 활용하여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에게 모국어로 민원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 김청태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에 임용한 AI 사원을 키오스크, 홈페이지, 메타버스 등 다양한 채널과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라며,
 
 ○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국민들께 고품질의 연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 국민연금공단 (등록일 : 2023년 12월 2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