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 사진으로 만나는 한국관광, ‘지금, 한국을 여행해’ 전시회 개최

문채있다 2023. 12. 14.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사진으로 만나는 한국관광, ‘지금, 한국을 여행해’ 전시회 개최
- 관광공사, 2023 대한민국관광공모전 사진 부문 수상작 92점 포함, 총 120여 점 전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2월 17일까지 서울역 3층 대합실에서 ‘2023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자연 경관, 전통 문화, 도시 경관 등 한국의 매력을 담은 120여 점의 사진을 선보이며, 크게 3개 섹션 ▲공모전 수상작 소개관 ‘지금, 한국을 여행해’ ▲지역별 관광 사진관 ‘지금, 전국을 유랑해’ ▲‘최갑수 여행작가’가 참여한 사진에세이관 ‘지금, 낭만을 경험해’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 앞서, 지난 5월부터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6,432점의 사진이 출품됐고 총 3차례의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 1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3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88점 등 총 92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통령상에 선정된 ‘우영우 팽나무(경남 창원)’는 “폐쇄와 단절을 의미하던 팬데믹이 끝나고 밝은 내일로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이 표현된 작품”이라는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설국여행(강원 태백)’, ‘가을n한탄강(강원 철원)’ 등이 선정됐으며, ‘황금빛 다리(전북 전주)’, ‘한반도의 아침(충북 괴산)’ 등이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공사 한국관광 사진갤러리(gallery.visitkorea.or.kr)에서는 이번 공모전 수상작 등 총 10만여 장의 한국 관광 사진 데이터를 개방하고 있어 국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 사진 다운로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코닥 즉석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공사 김경수 디지털콘텐츠팀장은 “사진 한 장이 여행의 동기와 영감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번 전시회가 관람객들에게 여행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우리 한국을 담은 사진들을 발굴해 국내·외에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등록일 : 2023년 12월 0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