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서부발전 공기업 이슈 - 지역 청소년 위한 AI 기술 교육 지원

문채있다 2023. 12. 2.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서부발전 공기업 이슈
지역 청소년 위한 AI 기술 교육 지원
- 태안군·태안교육지원청·한서대와 ‘4차 산업혁명 이끌 지역인재 육성’ 뜻 모아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태안군, 교육 당국 등과 협력해 지역 청소년을 위한 인공지능(AI) 기술 교육을 지원한다.
 
서부발전은 11월 8일(수) 충남 태안교육지원청에서 ‘태안AI 교육특화도시 네트워크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과 가세로 태안군수, 윤여준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태안AI 교육특화도시 네트워크 업무협약은 지역 청소년의 AI 교육 기회를 확대해 4차 산업혁명 대응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자는 취지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지역 기업과 기초지방자치단체, 교육 당국, 대학이 교육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게 골자다.
 
이번 협약으로 서부발전은 에너지, 산업 분야를 주제로 지역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기로 했다. 태안군은 AI교육체험센터 운영과 관련한 행정·재정지원 등을, 한서대는 AI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지원, AI교육 인력풀 구성 등을 맡는다.
 

서부발전 박형덕 사장은 “시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지역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서부발전의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사업역랑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태안지역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와 창의융합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서부발전은 11월 8일(수) 충남 태안교육지원청에서 태안군, 태안교육지원청, 한서대학교와 ‘태안AI 교육특화도시 네트워크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왼쪽 첫 번째)과 가세로 태안군수(두 번째), 윤여준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세 번째), 함기선 한서대 총장이 협약 서명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출처 : 한국서부발전 (등록일 : 2023년 11월 0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