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부발전, 지역사회 다중이용시설 안전 확보에 나서

문채있다 2023. 10. 21.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한국남부발전, 지역사회 다중이용시설 안전 확보에 나서
- 안전취약계층 이용 다중이용시설 위험요소 발굴 및 개선 지원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최근 발전소 주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진단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 최근 현대 아울렛 화재, 이태원 참사 등 안전사고가 대형화되고 발생 빈도도 점점 늘어남에 따라 안전 취약 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안전진단 및 점검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사고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 남부발전은 지난 8월부터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하동·부산·삼척·영월지역의 어린이집, 돌봄센터, 청소년 수련원, 체육센터 등 10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진단을 실시했다.

□ 이번 진단은 어린이, 노약자 등 안전 취약 계층의 안전까지 고려하여 ▲ 시설 안전 점검 및 담당자 면담을 통한 위험 요소 발굴, ▲ 위험성 평가를 통한 위험성 감소대책 수립, ▲ 맞춤형 안전 점검 체크리스트 개발 등을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발굴된 위험요인은 10월까지 개선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은 “이번 진단을 통해 다중이용시설의 위험 요소를 면밀히 점검하여 현재 뿐만아니라 미래의 잠재적 위험요소까지 제거할 수 있도록 안전 조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남부발전은 지역사회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마음 편히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등록일 : 2023년 09월 2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