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도로교통공단 공기업 이슈 - 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개최

문채있다 2023. 10. 9.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도로교통공단 공기업 이슈
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 개최
- 노인생애체험 키트 통한 고령보행자 배려 문화 확산 노력
- 고령운전자 표지 안내로 도로에서 어르신 운전자에 대한 배려운전 홍보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5일(목) 서울마당에서 노인의 날을 맞이해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개최하고, 고령 보행자‧운전자를 위한 양보와 배려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고령보행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필요한 이유를 알리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직접 노인생애체험 키트를 착용하고 계단오르내리기와 횡단보도 건너기, 세종대로 일대 약 2km 걷기 등을 통해 어르신의 신체적 불편함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했다.

노인생애체험 키트를 착용하고 걷기 체험 행사에 지원한 한 대학생은 “10분이면 갈 거리를 30분이나 넘게 걸릴 줄 몰랐고, 앞이 잘 보이지 않아 움직임이 불편해져서 너무 불안했다”고 말하며, 직접 체험해보니 어르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은 또한, 고령운전자 차량 뒷면에 부착해 어르신이 운전하고 있음을 알리는 ‘고령운전자 표지’를 홍보하며 다른 운전자들이 양보와 배려운전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고령운전자표지는 추후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법제화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진표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장은 “어르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인식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령 보행자와 운전자를 양보·배려하는 교통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등록일 : 2023년 10월 0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