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공기업 이슈 - 한국에너지공단, EnMS 인프라 확대 컨퍼런스 개최 

문채있다 2023. 9. 24.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에너지공단 공기업 이슈
한국에너지공단, EnMS 인프라 확대 컨퍼런스 개최 
- 산업계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구축 및 활용 확대 논의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3일(수)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산업계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구축 및 활용 확대를 위한 ‘2023년 EnMS 인프라 확대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 FEMS :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
** EnMS : 에너지경영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이날 컨퍼런스에는 연구기관 및 정부기관, 스마트팩토리협의회, FEMS 구축 전문기업들이 참석하여 산업계 탄소중립의 주요 수단인 FEMS의 보급 및 활용 확대에 대해 논의하였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FEMS 관련 R&D 과제*에 대해 그동안의 성과와 실증사례들을 발표하고, 보다 편리하게 FEMS를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 개발 및 에너지다소비 업종 맞춤형 FEMS 기술개발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공장에서의 에너지절감 방안과 보다 효율적으로 절감을 이룰 수 있는 FEMS의 고도화를 제시하였다.
*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보급형 표준 플랫폼 개발 및 실증, 에너지다소비 업종 대상 맞춤형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기술개발 및 실증

또한, FEMS 구축 전문기업들은 중소·중견 산업체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FEMS 구축사례를 예시로 현장에서의 FEMS 활용 및 에너지절감 성과와 구축 단계 장애요인들에 대해 공유하였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FEMS가 많은 사업장에 구축·운영되어 산업계 탄소중립의 주요 수단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중소·중견 기업들이 수출경쟁력을 확보하면서 탄소중립도 실현할 수 있는 산업계 지원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에너지공단 (등록일 : 2023년 09월 13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