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한국사학진흥재단 공기업 이슈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덕률 이사장, 일회용품 제로(Zer0) 챌린지 동참
- 다음 주자로 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 지목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덕률 이사장이 10일(월) 환경보호를 위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 환경부로부터 지난 2월부터 진행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에서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위한 인식을 함께 개선해 나가자는 약속을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하여 후속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종이컵 사용 중단, 개인별 텀블러 사용 일상화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 또한, 지난달 환경의날(6월 5일)을 맞아 임직원이 팝업북을 제작하여 아동복지시설에 기부했고, 재단 청사가 위치한 대구광역시 동구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홍덕률 이사장은 “환경부로부터 시작된 일회용품 챌린지를 통해 우리 모두가 일회용품을 쓰지 않는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한국사학진흥재단도 공공기관으로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한편, 홍덕률 이사장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유미 원장의 추천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전문대학교육협의회 남성희 회장을 지목했다.
출처 : 한국사학진흥재단 (등록일 : 2023년 07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