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예금보험공사 공기업 이슈
육군본부와 육군 장병 대상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예금보험공사(사장 유재훈, 이하 예보)는 육군본부(참모총장 박정환, 이하 육본)와 8월 9일(수) 육군 장병 대상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 예보는 합리적인 금융소비자로의 성장 및 금융관련 피해예방이라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2010년부터 금융교육을 시작하였으며
ㅇ’22년말까지 초·중·고등학생 등 미래금융소비자 384,862명 대상 학교내 금융교육 보완 및 올바른 금융습관 함양을 지원하였고
ㅇ 고령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금융정보 소외계층 205,525명 대상 금융피해예방 및 금융역량 강화에 일조해오고 있습니다.
□ 한편, 예보는 사회초년생인 병사 월급 증가, 스마트폰 활용 등 병영생활 변화에 따른 금융피해 노출가능성이 증가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제대군인지원센터 중심의 군인 교육을 全 육군 장병으로 확대하고
ㅇ 육본은 예보가 실시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안내·홍보 및 원활한 교육시행 등의 지원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 예보 유재훈 사장은 “MZ세대 육군장병의 특성과 병영생활 환경변화를 고려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제공하여 건전한 금융생활 및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지원 하겠다”고 말하였으며
ㅇ “군부대 대상 연간 100회, 2만명 이상 정기 금융교육 등을 지원하여 군인교육 활성화에 조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앞으로도 예보는 금융계약자보호 및 금융시장 안정이라는 본연의 업무와 더불어 금융·경제교육 지원확대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하여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다.
출처 : 예금보험공사 (등록일 : 2023년 08월 0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