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여수광양항만공사 공기업 이슈 - 광양항 공 컨테이너 실태조사 확대 시행, 조사결과 외래유해생물 미발견

문채있다 2023. 7. 14.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여수광양항만공사 공기업 이슈
광양항 공 컨테이너 실태조사 확대 시행, 조사결과 외래유해생물 미발견
- 유관기관 합동조사 실시, 공 ‘컨’ 증가 추세 반영해 조사물량 25%p 확대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항만을 통한 유해생물 유입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해소하고, 공 컨테이너 소유주인 선사의 자발적 관리 노력을 유도하고자 ’23년도 상반기 유관기관 합동 공 컨테이너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태조사는 YGPA를 비롯해 여수지방해양수산청, 광양세관, 농림축산검역본부, 터미널 운영사 및 컨테이너 세척•수립업체가 합동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됐다.

포스트 코로나에 따른 공 컨테이너 수출•입 물량 증가 추세를 반영하여 전년 대비 조사수량을 25%p 확대하였다.

조사 결과, 공 컨테이너 내 유해 외래생물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으며, 조사한 컨테이너 중 16.96%가 세척•수리 필요로 판정되어 조치 완료하였다.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광양항 운영을 위해 공 컨테이너 합동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및 선사에 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함께 지속적으로 공 컨테이너를 관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YGPA는 안전한 항만 환경 구축을 위해 금년 하반기에도 유관기관 합동 공 컨테이너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광양항 공 컨테이너 실태조사 합동관리반이 컨테이너 개방 후 내부 점검을 하고 있다.


출처 : 여수광양항만공사 (등록일 : 2023년 06월 20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