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신용보증기금 공기업 이슈 - 신용보증기금-유진투자증권,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채있다 2023. 7. 6.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신용보증기금 공기업 이슈
신용보증기금-유진투자증권,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보, 혁신스타트업 투자유치 지원과 성장 단계별 금융·비금융 프로그램 제공
- 유진투자증권, 투자자 네트워크 연계 및 데모데이 인프라 지원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9일 유진투자증권과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스타트업 지원사업, 공간 인프라 및 투자자 네트워크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투자 혹한기를 겪고 있는 우수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고 혁신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혁신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민간투자유치 플랫폼인 ‘U-CONNECT’를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하며 성장단계별 최적화된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리스트 등 투자자 네트워크를 연계하고, 스타트업 활동의 중심지인 서울 강남 소재 ‘챔피언스라운지’에서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인프라를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간의 교류를 위한 협력 채널 운영을 통해 혁신스타트업의 민간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긴밀히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혁신스타트업 생태계에 역동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민·관 우수 협업사례가 될 것”이라며, “우수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종합 지원기관인 신보가 혁신스타트업의 도전과 성장을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과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이사(오른쪽)가 9일 유진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우수 스타트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 신용보증기금 (등록일 : 2023년 06월 12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