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도로교통공단 공기업 이슈 - 도로교통공단, 우아한청년들과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문채있다 2023. 3. 24.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도로교통공단 공기업 이슈
도로교통공단, 우아한청년들과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달 종사자 교통안전 캠페인 및 이륜차 안전교육 실시
- 이륜차 안전교육 효과 측정 위한 공동 연구 등 협업 추진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과 13일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및 배달 종사자의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석 도로교통공단 교통과학연구원장, 남기영 우아한청년들 교육지원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륜차 교통사고의 위험성에 공감하며 배달 종사자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륜차 안전교육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외에도 우아한청년들이 배달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안전교육의 효과 측정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학술대회에도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과 우아한한청년들은 지난 2020년 협업을 통해 배달 종사자를 위한 안전교육 과정을 함께 개발했고, 작년부터 배달 종사자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적용한 벌점감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에서 배달 이륜차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추진하고 있던 노력들이 한층 더 높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을 위한 협업 사항을 발굴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병우 우아한청년들 대표이사는 “우아한청년들은 2020년부터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을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에도 공동 연구를 비롯해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통해 이륜차 교통안전 증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도로교통공단 (등록일 : 2023년 03월 14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