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서부발전 공기업 이슈 -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앞장

문채있다 2023. 3. 6.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서부발전 공기업 이슈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앞장
- 고향사랑기부제 기부UP 협약…“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서부발전은 2월 20일(월) 충남 태안군청에서 태안군, 태안신문사, NH농협태안군지부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UP 협약식’을 진행했다.
□ 서부발전은 한국전력, 한국수력원자력 등 발전 6개사와 전국 사업장 발전소의 건설•정비 협력기업을 대상으로 태안군에 기부금이 기탁되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등본상의 거주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제 혜택을 주는 제도다. 기부금이 10만원 이하면 전액, 초과하면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금 상한액은 연간 500만원이며 모인 기부금은 지자체 주민의 복리 등에 사용된다.
□ 지자체는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태안군의 답례품은 간장게장과 대하, 우럭포, 구운 감태, 유기농 태양초 고춧가루, 사과즙 등 20가지다.
□ 행사를 주관한 가세로 태안군수는 “태안군 최대 기업인 서부발전이 지역발전을 위해 쏟는 관심과 적극적 참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본사와 핵심 사업장이 자리잡은 태안군의 발전은 서부발전의 지속가능 경영에 필수 요소”라며 “태안군의 재정 확충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서부발전은 20일(월) 충남 태안군청에서 태안군, 태안신문사, NH농협태안군지부와 ‘고향사랑기부제 기부UP 협약식’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이재인 태안신문사 사장, 가세로 태안군수,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김상식 NH농협 태안군지부장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하는 모습


출처 : 한국서부발전 (등록일 : 2023년 02월 2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