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서부발전 공기업 이슈 - 사회변화 이끈 ‘체인지메이커’ 시상

문채있다 2023. 2. 23.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서부발전 공기업 이슈
사회변화 이끈 ‘체인지메이커’ 시상
-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 등 5명 선정...“혁신 경험 공유·확산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복지·경제·교육·문화 부문에서 변화를 이끈 혁신가를 발굴·시상했다.
□ 서부발전은 2월 10일(금) 서울가든호텔에서 ‘제4회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 시상식’을 개최했다.
□ 올해로 4회째인 체인지메이커 시상식은 사회혁신 활동가를 지원함으로써 사회혁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작됐다. 서부발전이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며 보건복지부와 더나은미래가 공동후원한다.
□ 행사에는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과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문식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과장, 이재열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교수(심사위원장), 수상자(5명) 및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 심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4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류, 면접 심사로 5명을 선정했다.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와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복지부문 수상자로, 이지혜 오요리아시아 대표와 김영우 해솔직업사관학교 이사장, 조문환 놀루와협동조합 대표는 각각 경제, 교육, 문화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는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의사소통 앱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청각장애인이 운행하는 택시 서비스 ‘고요한 택시’를 출시했다. 고용과 복지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 공로로 체인지메이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송 대표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추가로 수여됐다.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는 노면사진 공유 등 보행약자용 소셜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가공 플랫폼 ‘에이아이웍스’(aiworks)를 개발하고 발달장애인 등 취약계층 고용에 앞장선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이지혜 오요리아시아 대표는 아시아 여성과 청소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외식업 창업 인큐베이팅 및 컨설팅을 진행하고 영월 등 지방 사회적기업 창업 컨설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김영우 해솔직업사관학교 이사장은 직업훈련 대안학교인 ‘해솔직업사관학교’를 설립해 북한이탈청소년들이 남한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문환 놀루와협동조합 대표는 ‘하동주민 공정여행 놀루와협동조합’을 설립해 마을호텔 운영, 섬진강 달마중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의 활동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했다.
□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일상의 작은 변화에 관심을 갖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축적한 혁신 경험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체인지메이커가 필요하다”며 “체인지메이커를 사회적으로 존경할 수 있는 문화로 확산하고 혁신성과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국서부발전은 10일(금) 서울가든호텔에서 ‘제4회 대한민국 체인지메이커 시상식’을 개최했다.>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왼쪽)과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가 기념촬영에 응하는 모습>


출처 : 한국서부발전 (등록일 : 2023년 02월 12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