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원자력연구원 공기업 이슈 - “따스한 손길에 응원을” 원자력연, 지역 돌봄인력 응원키트「옐로박스」전달

문채있다 2023. 1. 22.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원자력연구원 공기업 이슈
“따스한 손길에 응원을” 원자력연, 지역 돌봄인력 응원키트「옐로박스」전달
- 2년 연속「그린박스」,「핑크박스」,「옐로박스」캠페인으로 물품 기부
- 유성구 아동·장애·노인복지시설 93곳 종사자에게 1,500상자 지원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주한규)이 연말을 맞아 지역 돌봄인력 응원키트 「옐로박스」 전달식을 유성구청 현관에서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ㅇ 「옐로박스」는 코로나-19 장기화 속 연구원이 기획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앞서 2021년부터 의류나눔 「그린박스」여성용품 종합키트 「핑크박스」로 각각 두 차례, 취약계층 지원인력 응원키트 「옐로박스」로 한 차례 기부한 바 있다. 

<사진.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취약계층 돌봄인력 응원키트 「옐로박스」를 유성구청에 전달했다.> (왼쪽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 주한규 원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상민 국회의원


□ 올해로 2회차인 「옐로박스」 캠페인은 유성구청 소속 아동·장애인·노인복지시설 93곳의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구원은 더 많은 지역 지원·돌봄인력을 지원하고자 전년대비 응원키트 수량을 50% 늘려 총 1,500 상자를 전달했다. 
ㅇ 이번 「옐로박스」는 빠른 수분 보충을 돕는 링티제로, 비타민보조식품 레모나, 핫팩 및 수면양말, 연구원기술로 개발한 녹차비누 등 현장 인력의 건강한 활동을 돕는 기능성 제품들로 구성됐다. 

□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이번 옐로박스에는 추운 겨울 일선 현장에서 따스한 손길을 전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이 담겨있다”며 “취임사에서 외부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다짐했듯, 앞으로도 지역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원자력연구원 (등록일 : 2022년 12월 23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