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신용보증기금 공기업 이슈
신용보증기금, AI 기반 챗봇서비스 ‘신보톡톡’ 도입
- 카카오톡을 통한 ‘24시간 고객응대’ 가능
- 신속한 업무처리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 지원 기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은 고객 응대 편의를 위해 ‘카카오 i커넥트톡’을 활용한 AI(인공지능)기반 챗봇서비스 ‘신보톡톡’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챗봇은 메신저에서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로, 새롭게 도입된 ‘신보톡톡’은 AI기반 한국어 인식 능력과 자연어처리 기능이 우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고성능 알고리즘 적용 엔진인 ‘카카오 i커넥트톡’을 탑재해 고객의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보다 빠른 답변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신용보증기금 신보톡톡’ 채널을 추가하거나 신용보증기금 앱(ON-Biz)과 홈페이지에서 챗봇 버튼을 클릭해 24시간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신용보증과 매출채권보험 상품안내 및 신청, ▲기술평가와 스타트업지원 안내, ▲경영컨설팅 및 비금융지원 안내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전국 영업점 및 담당직원 확인, ▲제출자료 안내 등 간단한 업무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 ‘신보톡톡’ 도입으로 단순 반복적인 고객 문의사항에 대한 보다 빠른 응대가 가능해져 고객 서비스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보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디지털 전환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신용보증기금 (등록일 : 2022년 12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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