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동서발전 공기업 이슈 - 울주군과 손잡고 폐목재를 바이오매스 연료로 만든다

문채있다 2023. 1. 13.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동서발전 공기업 이슈
울주군과 손잡고 폐목재를 바이오매스 연료로 만든다
- 폐가구 활용 우드칩 생산‘생활폐목재 연료 자원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동해 바이오매스 발전소 연료 사용…2GWh 전력생산·연간 4천여 톤 탄소배출 저감

동서발전은 울주군과 협약을 체결해 가정에서 버려지는 가구를 바이오매스 발전소 연료로 전환하는 사업개발에 나선다.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는 4일(수) 오후 3시 울산 울주군청에서 울주군(군수 이순걸)과 ‘생활폐목재 연료 자원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울주군에서 발생하는 기존에 소각·매립 처리했던 폐목재를 바이오매스 연료(우드칩)로 생산하기로 했다. 동서발전은 이 우드칩을 동해발전본부 내 바이오매스 발전소의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동서발전은 연간 2,500톤의 폐목재를 활용한 바이오매스 연료 사용으로 약 매년 4천톤의 탄소배출을 저감하고 2GWh의 전기를 생산하게 될 전망이다. 이는 4인 가구를 기준으로 약 7천 세대가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소각로나 매립지에 버려지던 폐목재를 발전소 연료로 재활용하여 전력을 생산함과 동시에 탄소배출을 감축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사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동서발전 (등록일 : 2023년 01월 04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