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투자공사 공기업 이슈 - KIC, 런던 진출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2023년 글로벌 경제 및 금리 전망 논의

문채있다 2022. 12. 9.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투자공사 공기업 이슈
KIC, 런던 진출 국내 기관투자자들과 2023년 글로벌 경제 및 금리 전망 논의

KIC는 영국 런던 주재 한국 정부, 공공 투자기관, 민간 금융기관 및 글로벌 투자은행 HSBC와 함께 2023년 글로벌 경제 및 금리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한국투자공사(KIC, 사장 진승호)는 런던지사 주관으로 제19차 런던 국제금융협의체 (London International Financial Cooperation Council)를 1일 오후(현지시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런던 주재 재경관을 비롯 정부관계자 및 공공 투자기관, 증권사, 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의 투자담당자들이 참석했다.

HSBC의 자넷 헨리(Janet Henry) 글로벌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일부 중앙은행의 긴축 속도 조절이 있더라도 실질적인 금리 조정과 이후 금리 인하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하며, 글로벌 중앙은행들은 단기 경기침체 및 실업률 증가의 사회·경제적 비용을 감수하고서라도 물가 상승 억제를 최우선 과제로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국의 기준금리 인상폭에 대해서는, 미 연준의 경우 내년 초까지 최소 4.75%-5% 수준, 유럽중앙은행은 내년 말 3%까지 인상할 것으로 전망하며, 다만 인상속도는 경기침체 시기 및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중기적으로 글로벌 경제 성장과 물가 안정 사이의 상충관계는 더 악화될 것이라 설명하며, 내년 금리 인하를 단행할 수 있는 국가는 브라질 등 일부 지역에 국한될 것이라 전망했다.

런던 국제금융협의체 회의를 주관한 KIC의 양창수 런던 지사장은 “시장 변동성이 역대 최고 수준이었던 올 한해를 마무리 하며, 내년도 금리 및 경제성장 등 투자환경에 대하여 심도 깊게 살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우리나라 공공 투자기관들의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부펀드 KIC는 글로벌 금융중심지에 위치한 해외지사(뉴욕, 런던, 싱가포르, 샌프란시스코)를 통해, 현지에 진출한 국내 공공 및 민간 금융기관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해외 투자정보를 공유 하기 위해 국제금융협의체를 운영하고 있다.

출처 : 한국투자공사 (등록일 : 2022년 12월 02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